티스토리 뷰

반려동물 인구가 천만을 넘어가고 있는 요즘 강아지를 키우는 비율이 높다고 하지만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님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품종묘 보다 길냥이를 입양해서 키우는 집사님들이 많아지고 있죠. 오늘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호박

고양이들은 기본적으로 참치나 닭가슴살을 좋아하는 건 다들 알고 있죠. 그 외의 음식 중 첫번째는 단호박입니다.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고양이들에게 좋으며 고양이 역시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변비로 고생하는 고양이들에게 단호박을 삶아서 주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2. 삶은 계란

고양이가 좋아하는 다섯가지 음식 중 두번째는 삶은 계란인데요 고양이 역시 계란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반숙된 계란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3. 브로콜리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고 알려진 음식인 브로콜리,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도 하죠. 역시 고양이들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하며 고양이 역시 브로콜리를 좋아한다고 하네요. 

4. 사과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중 네번째는 사과 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 간식이랑 비슷하긴 한데요 특히 사과는 고양이들이 식욕이 없을 때 챙겨주면 좋다고 합니다. 산성이 있으니 너무 많이 주는 것 보다는 적당히 줘야하겠죠.

5. 오이

마지막으로 다섯번째는 오이입니다. 오이는 수분이 많아 고양이들에게 수분공급을 해주고 고양이의 신경계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고양이들에게 줄때는 껍질을 깎은 뒤 잘게 썰어서 주면 고양이들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고양이들이 이 다섯가지 음식들을 다 좋아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주면 영향 불균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사료를 주면서 가끔씩 챙겨주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건강한 반려묘 생활 되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