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정보

류승룡 과거와 아내

loveme9 2020. 3. 13. 18:01

류승룡이 출연하는 넷플릭스 '킹덤2' 이 시작 되었습니다. '극한직업' 에서 보여주는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악역으로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죠. 오늘은 배우 류승룡의 과거 이야기와 부인(아내) 결혼이야기 자녀 아들 나이 고향 학력 기부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승룡 프로필 정보

류승룡은 1970년 1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 출생이며 류승룡 키 175cm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창곡중학교 - 풍생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이며 가족은 아내와 아들 류강 그리고 류건 이 있습니다. 2004년 영화 '아는 여자' 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프레인 TPC 라고 하네요.

▶류승룡 과거 어린시절

류승룡은 어렸을 적 부터 연기자를 꿈꾸었다고 하네요. 어려운 집안 형편 때문에 중학교 3학년 때 부터 학교를 다니느냐 아니면 생계를 잇느냐 등의 진로 문제로 심각하게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고등학교를 다니며 연극으로 마음의 상처를 치료받았다고 하는군요. 당시 류승룡은 어려운 집안 사정때문에 항상 어두운 얼굴로 다녔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열등감 덩어리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학교에 연극반이 생기고 연극을 하게 되면서 재미를 찾았고 대학에 가고 싶어졌고 공부를 하기 시작 하였다고 하네요. 그때 부터 배우가 되고 싶었고 그렇게 서울예전을 간 뒤 연기를 배우며 발레, 한국무용, 라크로바틱 등 다양한 것들을 배웠다고 하며 일주일에 공연은 2개씩 봤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마음속의 열정이 풀 곳이 없어 그런 답답함을 특이한 패션이나 모습으로 보여주었고 그 때문에 특이한 학생들을 구경하려고 올 정도였다고 합니다. 류승룡 또한 그런 모습의 사진이 있기도 하죠.

결국 류승룡은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다가 1998년 부터 5년동안 '난타' 의 1기 멤버로 전세계 공연을 하며 배우로써의 삶이 시작 되었지만 더이상 성장하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에 주변의 만류에도 난타를 그만두게 됩니다. 그 뒤 3년간을 막노동을 하면서 지냈다고 하네요. 성남 인력시장에서 일감을 찾아보고 우유배달도 하고 과수원에서 일도 해봤다고 합니다. 그 때 류승룡의 아내가 류승룡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류승룡 부인(아내) 러브스토리

류승룡은 아들 둘은 공개 하였지만 부인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원래 얼굴이 잘 알려진 사람이라고 하는군요. 류승룡 부인은 결혼하기 전 TV리포터로 활동을 했었다고 합니다. 류승룡과 만나며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때가 하필이면 류승룡이 난타를 그만두고 경제적으로 무척 힘든 시기였다고 하네요. 류승룡이 빈손으로 생활하며 난타 공연을 하고 있을 때 류승룡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는데 공연으로 먹고 살기 힘들어 막노동판에서 일을 했다고 합니다.

류승룡이 고민을 하고 있을 무렵 류승룡의 아내가 자신이 뒷바라지를 할 테니 더 늦기 전에 연극을 하라고 격려해주었다고 합니다. 류승룡의 아내는 "내가 돈을 벌테니 오빠는 난타를 그만두고 연기를 하라" 고 하였다고 하네요. 결국 류승룡은 난타를 그만두고 고정수입이 사라진 무명배우였던 35살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이후 아들 류강, 류건 2명을 낳았고 방송에 출연하며 아들들의 얼굴을 공개하기도 하였죠.

류승룡은 자신의 인생에서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으로 '가정의 행복' 을 꼽았습니다. 만약 20대로 다시 돌아간다면 지금의 부인을 찾아서 빨리 결혼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류승룡이 자신의 부인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여주기도 하였네요. 류승룡이 일을 마치고 집으로 오면 자신의 아내와 많은 대화로 류승룡 아내가 친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다 알고 있으며 류승룡과 함께 일하는 배우들이 어떤지 까지 촬영 현장이 어던지 다 알정도로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거기다 류승룡은 인생 최고의 선물이자 최고 원동력을 아이들이라고 하며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데 산책도 하고 상황놀이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밖에서 일을 하지 않을 때는 집에서 아내와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고 쉴때는 의외로 집돌이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생활과 좋은 연기력으로 훌륭한 배우로 계속 활동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