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희애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남편 자녀

김희애는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복귀를 한다는 소식에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네요. 오늘은 배우 김희애의 프로필 정보와 과거 리즈시절 남편 결혼 영화 나이 자녀 키 등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희애 프로필 정보

김희애는 1967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 입니다. 고향은 제주도 출생이며 김희애 키 164cm 체중 49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혜화여자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방송 전공 석사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남편 이찬진과 자녀로 아들 이기현, 이기훈이 있습니다. 김희애는 1983년 영화 '스무해 첫째 날'로 데뷔하였으며 종교는 가톨릭,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김희애는 제주도에서 태어나 어린시절 서울로 이사 와서 자랐으며 혜화여고 1학년 때 의류 광고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뒤 1983년 영화 '스무 해 첫째 날'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10대 시절 하이틴 영화에서 주로 활동을 하다 1985년 MBC 베스트셀러 극장 "알 수 없는 일들'로 브라운관에 데뷔를 하였고 그 이후 TV 방송에 주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1986년 KBS 드라마 '여심' 에 주인공으로 캐스팅이 되었고 스무살임에도 10대부터 60대를 소화하는 연기력으로 신세대 스타로 급부상하였습니다. KBS 데뷔 이후 MBC로 이적하여 1990년대 MBC 간판 배우로 활동했는데 '분노의 왕국', '아들과 딸', '폭풍의 계절', '연애의 기초' 드라마 최고의 연기력으로 인정받으며 1990년대 트로이카를 형성하는 여배우들 중 하나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김희애는 1996년 이찬진과 결혼을 하였죠. 당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던 김희애라 과연 누구랑 결혼을 할지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김희애의 남편은 벤처 사업가인 이찬진이었습니다. 김희애와 이찬진을 소개해준 사람이 바로 김희애의 형부였다고 하네요. 이찬진은 김희애 형부의 서울대 공대 후배라고 하는데 당시 현대전자에서 일하는 형부가 컴퓨터 업무차 이찬진과 개인적인 접촉을 하며 눈여겨보았다고 합니다.

 

김희애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김희애 남편 이찬진은 1965년 10월생으로 인천 출신에 올해 나이 56세로 김희애보다 2살 연상입니다.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이며 '한글과 컴퓨터' 대표이사, '한컴네트' 대표이사, '드림위즈' 대표이사, '데이콤' 사외이사, '전경련 E 비즈니스위원회 운영위원' , 'KT' 사외이사 그리고 제15대 신한국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정치도 하였습니다. 김희애는 소개팅 자리에 상대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로 나갔고 다행히 첫 만남에 서로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희애 리즈시절 보러가기

하지만 둘은 2주동안 서로 연락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찬진은 주선자가 연락이 올지 알았지만 아무 말이 없었고 김희애는 연락이 없자 차였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김희애 형부가 두 번째 만남을 주선하고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였다고 하네요. 컴퓨터를 잘할 줄 몰랐던 김희애는 남편에게 이메일 쓰는 법을 배우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이찬진은 당시 운전면허증만 있고 운전을 하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해 둘이 만나면 김희애가 승용차로 이찬진을 바래다주었다고 하네요.

 

김희애 결혼스토리 보러가기

이찬진은 프러포즈로 "다이아몬드 반지는 받을 생각도 하지 말라" 고 말하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김희애는 싱거운 프러포즈를 받아들였고 만난 지 4개월 만인 1996년 9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후 자녀로는 1998년 첫째 아들 이기현 이후 1999년 둘째 아들 이기훈을 출산하였네요. 결혼 이후 남편 이찬진의 '한컴'이 부도가 나고 망한 '드림위즈'를 인수해 재기를 하려고 하였지만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였습니다.

남편 이창진이 사업의 실패와 긴 시간 재기를 하지 못했음에도 부부사이에 큰 어려움 없이 지금까지 잘 지낸 김희애는 데뷔 30년이 지난 후에도 'SK-II' 장수 모델과 예능, 드라마, 영화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원로배우 이순재가 연기 잘하는 후배로 김희애를 언급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김태희 과거와 반전 몸매

 

김태희 과거와 반전 몸매

김태희가 tvN 새로운 드라마 '하이바이마마'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김태희는 2015년 드라마 '용팔이' 이후 아주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다는 소식이네요. 오늘은 김태희의 과거와 성형 몸매 키 나이 동..

lovelove99.tistory.com

▶김혜수 과거와 반전없는 몸매

 

김혜수 과거와 몸매

김혜수는 새롭게 시작하는 SBS 금토드라마 '하이에나'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김혜수는 2016년 드라마 '시그널' 이후 무려 4년만에 드라마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혜수에 대해 알아보는..

lovelove99.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