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는 항상 최고의 관심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뱃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 건 다 알고 계시죠. 거기다 뱃살까지 늘어나게 한다고 하는데 만성 스트레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유도한다고 하는군요. 이 호르몬이 분비되면 설탕처럼 달콤한 음식을 찾게 된다고 하는데 결국 새로운 지방세포를 만들도록 유도해서 내장 지방이 쌓인다고 합니다. 거기다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을 할 수도 있어서 평소 스트레스 관리는 필수라고 합니다.

2. 짠 음식

평소에 즐겨 먹는 찌개와 국물에는 염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피자, 빵,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에도 많은 염분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과도한 염분은 비만과 당뇨병의 원인이 되며 몸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된다고 해요.. 평소에도 소금은 조금씩 먹고 싱겁게 먹는 것이 몸에 좋을 것 같습니다.


3.부족한 수면

사람은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분비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러면 '그렐린' 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며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식욕이 증가한다고 하네요. 식욕 조절을 위한다면 하루에 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이 좋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수면 시간이 부족한 사람이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32% 더 높다고 하는군요.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게  좋으며 충분한 수면은 하루 동안 쌓여있던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들 역시 컨디션을 회복하여 새로운 세포로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매와 피부를 위해 자는 시간을 아끼지 맙시다.

4. 맥주 와 탄산음료

맥주와 탄산음료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어 자주 마시면 뱃살과 허리둘레에 살이 잘 찐다고 합니다. 맥주와 탄산음료 대신 녹차나 쟈스민티 같은 차가 좋으며 단 맛 음료가 마시고 싶다면 사과 주스나 토마토 주스 등이 좋다고 합니다. 또는 탄산수에 레몬을 넣어 마시는 것 역시 좋다고 하네요.

5. 잘못 된 운동

다이어트를 하면 다들 운동을 먼저 생각하는데요 유산소 운동만으로도 뱃살을 뺄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은 처음에는 살이 빠지지만 똑같은 운동을 반복하다 보면 신체의 신진대사 작용이 적응을 해서 열량이 소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뱃살을 빼기 위한 좋은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덤벨을 드는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찢어지고 이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사용되면 열량이 소모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터벌 트레이닝이 뱃살을 빼기에 좋은 운동이라고 하는군요. 자전거, 인터벌, 윗몸일으키니, 플랭크, 스탭퍼 등은 매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글 보관함